핫플레이스
홈페이지 : https://www.airport.kr/ap/ko/shp/getDutyInfoMain.do
주소 : 인천시 중구 공항로 272
전화번호 : 1577-2600

쇼핑 | 면세점 쇼핑 [인천공항]

인천인 0 2640 1
■ 면세점 쇼핑

 고품격 쇼핑공간, 편리한 쇼핑시설, 더 많은 브랜드, 더 많은 스타일
 담당부서 : 면세사업팀


 ♣ 영업시간06:30 ~ 21:30

  - 화장품이나 가방, 선글라스 종류는 정말 면세점 가격과 백화점 가격의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늘 인천공항 면세점 쇼핑 추천 대상이 된다. 가끔은 면세점에서 쇼핑하는 것만으로도 여행 중 무언가 퍽 이득을 받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 한국면세점협회에서 제공하는 면세점 목록. 시내면세점은 물론 공항 출국장 면세점까지 모두 더한 목록이다.


 ♣  해외여행시 인터넷 면세점 이용하기

  - 어떤 방식으로 면세점을 이용할 것인지 결정하자.
    ① 출국 전 바로 인천공항 내 면세점에서 구매
    ②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여 구매
    ③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구매

  - 상품 구매 시 출국 내국인의 구매 한도액/입국 내외국인의 면세 한도액을 확인하자.
    출국 시 내국인 구매 한도는 1인당 미화 $3,000 이다. 단, 국내상품구매 내역은 구매 한도액 $3,000 속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입국 시에는 면세점 구입상품(수입품,국내상품)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구매하여 가져오는 상품 총액이 1인당 미화 $600을 초과하면 세관에 신고 후 세금을 내야 한다.

  - 인터넷 면세점은 이용 가능 시간이 있다.
    면세점에 따라 혹은 출국공항과 시간에 따라 인터넷 면세점의 주문 가능 시간이 달라질 수 있기에 꼭 주문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미리 주문 가능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여행 날짜가 잡혔고, 꼭 사야 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면세점 이용 가능 시간을 확인하고 쇼핑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각 인터넷 면세점의 인도장은 여행객들의 출국시간에 맞추어 운영되고 있어 늦은 밤이나 새벽에 출국해도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여행 당일이라고 해서 인터넷 면세점 이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롯데면세점이나 신라면세점 등은 출국 3시간 전에도 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도록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주문할 때 여권 번호를 꼭 확인하자
      인터넷면세점으로 주문 시 출국자 정보(여권번호, 생년월일, 영문이름) 가 다른 경우 상품수령이 불가능하다.
      기존 여권으로 상품구매를 마친 뒤 여권이 재발급 된 경우라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재발급된 여권번호로 꼭 변경해야 한다.
      (교환권은 꼭 출력하지 않아도 상품 수령이 가능하지만, 여권과 탑승권은 지참하고 있어야 한다.)

  - 상품 수령이 가능한 면세품 인도장 위치를 확인하자.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한 면세품은 해외 출국 시 출국장 내에 지정된 인도장에서 인도받게 된다.
    출국장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바로 면세품을 인도받을 수 있으며, 기내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출국하는 항공기 또는 입국하는 항공기 내에서 면세품을 인도받게 된다.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한 면세품을 판매장에서 바로 인도받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가 서명한 교환권을 발행받고 출국 시 출국장에서 해당 물품을 인도받게 되어 있다.






■ 제1여객터미널 배치도



■ 제2여객터미널 배치도

0 Comments